보건 환경 분야 대내외 협업의 가시적 성과를 이루겠습니다.

담당부서
식품의약품부
문의
02-570-3273
수정일
2017-01-20

4-0-한-해를-열며 4-11-보건-환경-분야-대내외-협업의-가시적-성과를-이루

  

   안녕하십니까,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 정권입니다.

   온라인 소식지로 시민 여러분을 찾아뵌지 2년이 되었습니다. 연구원에 대해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구독해주시는 점 감사드립니다. 올해에도 좀더 알찬 정보로 여러분께 다가가겠습니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에도 과일주스 당 함량, 편의점 도시락 나트륨 함량조사, 모기 감시망 확대, 지카바이러스와 결핵 검사 등으로 시민 곁에서 건강파수꾼의 역할을 수행하였고 언론매체를 통해 홍보도 많이 하였습니다. 또한 서울의 대기질 개선을 위해 중국 몽골 일본 등 범아시아지역과의 공동연구와 협업을 진행하였고, 실내공기질, 악취, 소음, 석면 등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먹는물 수질검사, 이동식 저수심 수질시스템 개발운영, 서울시 수질측정망 운영, 바닥분수 수질 검사 등으로 서울의 수질관리를 위해서도 힘썼습니다.

   특히 지난해말 사상 최대규모의 AI 발생으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그리고 실험실에서 비상체제로 임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서울에서는 추가 감염이 없지만 사전 예방과 발생 감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이처럼 질병, 식품, 의약품과 한약재, 대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다른 기관에서는 어려운 대기 중의 미생물 분포나 식품, 수질 등 다매체를 대상으로 한 유해물질 검사 등 협업과 공유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그간의 진행을 기반으로 가시적인 결실을 거두고자 하며, 나아가 학계, 단체 등 대외기관과의 협업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참신하고 의미 있는 연구와 조사로 올해도 한결같이 시민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지켜드리겠습니다.

   에너지 넘치고 진취적인 붉은 닭의 해, 시민 여러분께서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4-12-새해-인사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단으로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