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 원장 박주성입니다.
우리원 누리집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1945년 9월 한성부 위생시험소로 출발하여, 80년의 역사를 거치면서 먹거리 파동과 환경재난뿐만 아니라 시시때때로 발생하는 감염병에도 대처해왔습니다. 우리는 다가오는 수많은 문제와 과제들에 대응하며 보건, 환경, 동물위생 분야에서 29개 공인시험 기관 운영이라는 질적인 발전까지 이루어 왔습니다.
연구원은 서울시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보건환경 문제와 과제들을 해결하는 선봉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연구원이 나아갈 방향은 다음과 같이 두 가지입니다.
첫째, “변화는 기회”
연구원은 급변하는 보건환경 분야의 위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유기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할 것입니다. 우리는 예견하지 못한 위험이 관리 가능한 위험이 되도록 연구원의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 집단을 양성하고 연결과 협업을 추구할 것입니다.
둘째, “과학적인 정책 솔루션”
서울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통합적으로 분석하고 검증하여 명확한 대안을 제시할 것입니다. 정책 수립 과정에서 과학에 기반한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정책 솔루션까지 제안하여 정책의 수혜자인 시민의 만족을 끌어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건환경 분야를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앞으로 연구원은 누구보다 먼저 고민하고 지혜를 모아 논의하며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