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물질 방출 건축자재 #대한민국 육군으로부터 직원 표창 수상
- 담당부서
- 식품의약품부
- 문의
- 02-570-3273
- 수정일
- 2017-01-20
실내공기질관리법 개정에 따라 올해부터 다중이용시설이나 신축공동주택에 사용할 건축자재는 건축자재의 오염물질 방출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 후 유통이 가능합니다. 이에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이 기술, 인력, 장비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법정 검사기관인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중 최초로 건축자재 오염물질 방출 확인 시험기관으로 지정고시(환경부고시 2017-9, 2017.1.17.)되었습니다.
향후 건축자재 오염물질 방출 확인 시험 검사 수수료가 조례를 통과하면 곧바로 건축자재 오염물질 방출 시험 분석을 수행하여 건강한 실내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대기환경연구부 대기화학팀의 김영두 연구사와 대기측정관리팀 박창호 주무관이 육군 부대로부터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초소 근무지에 인접해있는 발전시설의 배출가스 악취와 대기오염물질을 신속하게 분석하고 피해저감방안을 제언함으로써 장병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한 것입니다.
표창을 수상한 김영두 연구사는 “최근 AI 발생으로 강추위에도 현장과 실험실을 오가며 고생하는 직원들이 많은데 이렇듯 여러 분야에서 애쓰고 있는 우리 연구원 전체에 대한 표창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숨쉬는 공간이라고 생각하고 업무에 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