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의 미래발전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개최!

담당부서
연구지원부연구기획팀
문의
02-570-3252
수정일
2024-07-03

지금 연구원에서는 (1) -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의 미래 발전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개최! : 전임 연구원장과 부서장들이 참석하여 토론 진행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의 미래발전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참석자들의 모습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9일 오전 11시 연구원 대강당에서 연구원 전임 원장을 비롯 보건환경분야 내외부 전문가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연구원 미래발전을 위한 보건환경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현 연구원장 및 부서장과 전임 연구원장 및 전임 부서장 등이 참석하여 연구원 운영 현황 발표와 연구원의 미래 발전을 위한 의견 교류 등으로 진행되었다.

 

신용승 연구원장은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서 선배님들을 직접 모시고 간담회를 열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감염병, 기후변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연구원은 빠르게 대처해왔으며 높은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최고의 연구시설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연구원의 발전을 위해 연구 논문 게재·발표와 같은 연구사 개개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고 전했다.

 

황인숙 식품의약품부장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현직에서 노력하고 있는 동료분들이 더 활발하게 교류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이에 간담회 중 채영주 전 연구원장은 “코로나로 연구원이 힘들고 바쁜 시기를 보냈을 것 같다.” 고 전하면서 “보건·환경분야에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연구원은 앞으로 발전할 수 밖에 없는 기관이라고 생각한다. 직원들이 좀 더 넓은 시각을 갖고 연구원 발전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민영 전 연구원장은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보호하는 연구원이야말로 이 시대에 꼭 필요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연구원의 발전을 위해 외부에 연구원의 연구 성과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개개인의 연구 논문 발표 및 학술대회 참석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고 연구원의 객관적인 평가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검사 업무로 바쁘겠지만 연구 업무 또한 소홀히 할 수 없다.” 고 전했다.

 

간담회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 의견을 교류하며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긴 시간 지속됐던 거리두기가 풀리면서 오랜만에 연구원 선후배들이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에 그 의미가 깊었다.

 

신용승 연구원장은 “연구원 선후배들이 직접 만나 교류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간담회가 지속적으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 면서 “앞으로 직원들의 소통 활성화를 위하여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미래 발전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모습

 

-연구지원부 연구기획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단으로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