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봄 정기 학술대회 보건환경연구원 최우수 논문상 등 수상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운영기획부
- 문의
- 02-570-3255
- 수정일
- 2025-07-09
한국환경보건학회가 주최한 "2025년 봄 정기 학술대회"가 지난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경주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보건환경연구원은 전국 보건환경연구원 특별세션을 운영하여 한진 연구사는 화장품중의 프탈레이트 함유량 실태조사 발표와 더불어 학술대회에서 진행한 포스터 발표 부분에서 홍성초 연구사는 최우수상을 장미희 연구사는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미래와 상생, 환경보건의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는 학계,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산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환경보건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과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화장품 중 프탈레이트 함유량 실태 조사> 과제 발표 현장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전국 보건환경연구원의 연구협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연구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특별세션이 마련되었다. 5월 22일 베가홀에서 열린 특별세션에서는 전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14개 기관이 참여하여 보건·질병 분야 9과제, 환경 분야 6과제 등 총 15개의 우수 연구과제를 발표했다. 특별세션은 참석자들이 각 연구의 내용과 의의를 충분히 이해하고 활발히 토론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한진 연구사가 화장품 중 프탈레이트 함유량 실태조사에 대해서 발표하였다.
환경보건학회 포스터 발표 시상 현장
이번 학술대회는 환경보건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현안을 함께 논의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환경보건 분야의 발전과 국민의 건강 보호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