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볌, 미세먼지 등 보건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가 양성

담당부서
연구지원부연구기획TF팀
문의
02-570-3270
수정일
2024-07-03

지금 연구원에서는(20) - 감염병, 미세먼지 등 보건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가 양성 : 서울시 청년 뉴딜 일자리 사업으로 보건환경 실무전문가 40명 선발 연구하고 있는 모습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이 뉴딜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보건환경을 전공한 청년들이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실무전문가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에는 이공계 졸업생 총 40명이 선발되었으며, 세부적으로 보건 분야 24명, 환경 분야 16명이다.    

보건환경 실무전문가 참여자들은 3월부터 12월 말까지 올 한해 분야별 측정·분석 및 조사연구 지원 인력으로 참여하면서 1인당 평균 50시간 이상 기기분석 이론 및 실습, 관련 법규 등 직무 역량 심화교육도 받는다.

이들이 참여할 핵심업무는 보건환경 분야 측정·분석을 위한 샘플링, 실험 전처리 등 실험 과정 지원, 자료 정리 및 DB 관리 등이다. 이를 통해 서울시민의 건강과 환경 관련 모든 조사, 분석, 연구를 아우르는 실험실과 현장의 업무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다.

보건 분야는 농산물 잔류 농약 검사를 포함한 유통 식품과 의약품, 한약재, 화장품 안전성 검사, 감염병 진단 업무 등을, 환경 분야는 대기질, 실내공기질, 석면, 수질, 토양, 폐기물 등의 측정·분석 업무를 지원한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참여자들이 단순한 업무 경험으로 끝나지 않고 뉴딜 일자리를 토대로 이후 관련 분야 전문인으로 성장하도록 1인 1기기 분석 역량 배양 및 취업상담 등 취업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 연구지원부 연구기획TF팀 조성자 보건연구사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단으로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