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청렴 OK, 성매매·가정폭력 STOP’의지 선포

담당부서
보건환경연구원운영기획부
문의
02-570-3279
수정일
2024-04-30

지금 우리 연구원은 -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청렴 OK,성매매·가정폭력 STOP`의지 선포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 모습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연구원 최초로 「교육의 날」을 시행하여 4월 2일(화) 오후 연구원 대강당에서 원장 이하 직원 약 17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청렴교육’과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서울시는 부패와의 전쟁을 선포하며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및 ‘성폭력 ZERO’를 선언하였다. 이에 연구원은 올해 「교육의 날」을 신설하여 청렴, 4대 폭력 예방 교육 등 관련 교육을 상·하반기에 하루씩 지정된 ‘교육의 날’에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직원들의 교육 참여도를 높여 직장문화를 개선하고자 한다.

 

첫 번째 ‘교육의 날’은 1부와 2부로 나눠서 진행되었으며, 1부는 변호사이자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안영진 변호사가 ‘슬기로운 청렴 생활’이라는 주제로 ‘반부패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안영진 강사는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부당한 업무지시 사례 및 판단, 직장 내 갑질 등을 영상을 활용하여 사례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였으며, 질문과 퀴즈를 통하여 참석자들과 소통하는 교육을 진행하여 많은 공감을 자아냈다.

 

2부의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은 한국 성폭력 예방교육원 원장이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 강사인 안명자 강사가 진행하였다.

 

안명자 강사는 관공서와 학교에서 폭력 예방 교육을 5,000회 이상 강의한 경력이 있으며 성매매 유입·실태·예방과 가정폭력 등을 주제로 실무에서의 경험과 다양한 사례를 통한 강의를 진행하여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박주성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하고 성비위 없는 연구원을 중단 없이 조성하여 시민에게 사랑받는 연구원이 되도록 하고, 앞으로도 ‘교육의 날’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직원들의 업무역량 증진 및 서울시 시정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 운영기획부 연구기획팀 주무관 임상현 -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단으로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