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7차 한국동물위생학회 학술발표대회 참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동물위생시험소
- 문의
- 02-570-3437
- 수정일
- 2025-06-26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동물위생시험소)은 지난 5월 29일(목)부터 30일(금)까지 광주 홀리데이 인 호텔에서 개최된 제47차 한국동물위생학회 학술발표대회에 참석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원헬스, 수의사의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주제로 ▲기후변화와 동물질병 ▲축산과 식품안전 ▲수의사의 도전과 기회로 재편 등 새로운 주제가 신설되어 진행됐으며, 특히 기조강연을 신설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논의의 장을 제공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전국 17개 지자체 동물위생시험소와 농림축산검역본부 소속 수의사들이 참여해 가축방역, 축산물 위생 관리, 인수공통감염병 대응에 관한 현장 중심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토론했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이번 학술발표대회에서 수의법의검사 도입 사례와 반려동물 사료검정사업 추진 현황 등 신규 사업들을 발표하여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연구원의 최수영 선생님이 포스터 발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이현호 선생님과 안우석 선생님은 각각 구두 발표 부문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학술대회 포스터 발표 및 구두발표 시상식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앞으로도 한국동물위생학회 등 관련 학술대회에 적극 참여하여 동물질병 및 인수공통감염병 예방과 관리, 축산물 위생 향상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연구 사례와 정책을 공유하고, 시민과 동물이 함께 건강한 도시 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