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한국환경보건학회 봄 정기 학술대회 참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운영기획부
- 문의
- 02-570-3252
- 수정일
- 2026-06-18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기후변화와 환경보건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민 밀착형 연구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2026년 봄 정기학술대회에 참석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미래와 상생을 주제로 열렸다. 연구원 전국보건환경연구원 특별세선에 참석하여 도시 지하수 관리 강화를 위한 머신러닝 기반의 신속 수질평가 방안 연구에 대해 구두발표를 진행하였다. 또한 연구원 분야별 연구성과 포스터 발표에 어린이 칫솔과 기저귀의 유해 물질 안전성 조사, 서울 도심 내 미세플라스틱 현황, 신축 아파트의 라돈 및 새집증후군 물질 분석 등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총 10개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였고 이 중 2명이 우수발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세계보건기구 공동세션과 전국보건환경연구원 특별세션에 참여하여 사물인터넷 기반의 대기질 모니터링을 통한 오염 민원 해결 방안과 과불화화합물 노출 등 최신 환경보건 동향을 파악하였다.
또한 국립환경과학원을 비롯한 산·학·연 전문가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협업의 기반을 다졌다. 이번 출장은 타 시·도의 다양한 연구 접근 방식을 학습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환경 보건 정책을 모색하는 유익한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연구원은 수집한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 |
![]() |
| 2026년 한국환경보건학회 봄 정기 학술대회 현장 |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홍보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